교과

  • 2학년
  • 국어
  • 수학
  • 자연
  • 마을
  • 세계
  • 범교과

    교과

    범교과

    주제별 패키지

    찾으시는 콘텐츠가 있으신가요?

    추천 검색어

    핀아이콘 교과 > 초등 > 3학년 > 공통 > 도덕 > 4. 아껴쓰는 우리

    도덕

    버려진 장난감의 재탄생

    ( 4분 8초)
    • 초등 고학년

    버려진 장난감을 고쳐 새로운 장난감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세계 시민으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해본다.

    Now! 지금 보고 있어요.

    네비게이션아이콘
    초등   >   도덕   >   3학년   >   공통  
    • 4. 아껴쓰는 우리
    • > 1 차시 소중하게 여겨요

    추천! 교과연계로 활용하세요.

    학급 교과 학년 학기 대단원 중단원 차시
    초등 사회 (공통) 6학년 2학기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21차시 세계 시민으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실천해보기
    초등 도덕 (공통) 3학년 공통 4. 아껴쓰는 우리 - 4차시 아껴 쓰는 마음을 길러요
    초등 사회 (아이스크림) 6학년 2학기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3. 지속가능한 지구촌 21~22차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세계시민으로서 어떻게 참여할까요
    초등 사회 (비상) 6학년 2학기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21차시 세계 시민으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해 볼까요?
    초등 사회 (비상) 6학년 2학기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20차시 세계 시민으로서 무엇을 실천할 수 있을까요?
    초등 사회 (천재) 6학년 2학기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3. 지속가능한 지구촌 21차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 주제 마무리
    초등 사회 (미래엔) 6학년 2학기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22차시 5. 세계 시민의 자세를 알고 실천해 볼까요
    초등 사회 (지학사) 6학년 2학기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21차시 세계시민으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해 볼까요?
    • 초등 사회 (공통) 6학년 2학기
      • 대단원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중단원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 21차시

        세계 시민으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실천해보기

    • 초등 도덕 (공통) 3학년 공통
      • 대단원

        4. 아껴쓰는 우리

      • 4차시

        아껴 쓰는 마음을 길러요

    • 초등 사회 (아이스크림 - 한춘희) 6학년 2학기
      • 대단원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중단원

        3. 지속가능한 지구촌

      • 21~22차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세계시민으로서 어떻게 참여할까요

    • 초등 사회 (비상 - 설규주) 6학년 2학기
      • 대단원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중단원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 21차시

        세계 시민으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해 볼까요?

    • 초등 사회 (비상 - 김현섭) 6학년 2학기
      • 대단원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중단원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 20차시

        세계 시민으로서 무엇을 실천할 수 있을까요?

    • 초등 사회 (천재 - 김정인) 6학년 2학기
      • 대단원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중단원

        3. 지속가능한 지구촌

      • 21차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 주제 마무리

    • 초등 사회 (미래엔 - 전종한) 6학년 2학기
      • 대단원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중단원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 22차시

        5. 세계 시민의 자세를 알고 실천해 볼까요

    • 초등 사회 (지학사 - 박인현) 6학년 2학기
      • 대단원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중단원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 21차시

        세계시민으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해 볼까요?